작가 크리스 길아보
삶의 방식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법
"가진게 없어서 시작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장기 불황에 고통받는 전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준 책!
'단돈 100달러로 창업하는 법'만을 다룬 가벼운 실용서가 아니다. 100달러의 소액창업이 아니라 분명한 나만의 가치와 열정이 있다면 창업비용,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다.
"열정의 사업화"
개인의 열정 + 남들이 소중하게 여는 것, 그것의 교집합을 찾아 열정과 가치로 승부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기존의 조직이나 직장에 얽메이지 않고 생존하는 법', 즉 자신의 일자리를 스스로 만드는 법을 전 세계인에게 전파하고 있는 가치 혁신가라고 소개되고 있다.
그는 이 책의 서문에서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단 두가지, 바로 자유와 가치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이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분명한 나만의 청사진을 가지고 준비해야 하며, 그것에 대한 풍성한 성공스토리를 소개해 주고 있다.
몇가지만 예를 들면,
무료 일정관리 어플인 에버노트의 파워유저였던 브렛은 그 만의 에버노트 사용법과 팁을 PDF로 만들어 90페이지짜리 메뉴얼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하고 결국에는 에버노트에 입사한다.
인도에 사는 푸르나 두기랄라는 '엑셀'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자신의 싸이트에 연재하다가 연소득 20만달러에 달하는 엑셀 전문 강연자가 되었다.
여행을 좋아하던 리들론 키파는 그의 여행 노하우를 토대로 이국적인 휴양지로 떠나는 단체 여행 회사를 창업한다.
성공사례에 대한 스토리와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에서 자금조달, 실패극복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나 역시도 몇가지 창업 아이템을 떠올리게 되었으니 분명한 아이디어 자극과 동기부여가 되리라 믿는다. 도전적인 책의 내용들에 반해 너무 빨리 읽어버린 건 아닌가 싶어 조만간 다시 천천히 읽어보고 싶다.
이 책에서는 가치를 좀 더 단순하게 정의하려 한다. 가치란 남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사업자가 구매자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면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다...사업의 외부적 특징이 아니라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효용에 초점을 맞추면 더 많은 손님이 모이고 더 많은 구매가 일어난다.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기 위해 이 책에서 소개한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전략을 활용해 보자.
전략1. 고객 자신들로 모르는 니즈를 파악하라
전략2. 당신의 고객을 영웅으로 만들어라
전략3.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p62. <가치란 무엇인가> 중에서
[출처] <2012#120>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작성자 humus39
No comments:
Post a Comment